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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1.28 10:45

PBX 및 IP PBX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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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 대상: Exchange Server 2010 Service Pack 2 (SP2)

마지막으로 수정된 항목: 2013-04-29

점점 더 많은 조직에서 자체 전화 통신 시스템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PBX(Private Branch Exchange), IP PBX 등의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구입, 설치 및 유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조직에서는 제공하는 전화 통신 기능을 더 철저히 제어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자체 전화 통신 장비를 구입하고 직원을 교육하여 전화 통신 시스템 유지 관리 관련 비용을 줄이고 있습니다.

조직에서 전화 통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유지 관리하려면 필요한 전화 통신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구입해야 합니다. 또한 전화 통신 장비의 일상적인 유지 관리와 직원이 전화 통신 시스템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교육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 항목에서는 여러 유형의 전화 통신 업체 또는 조직 시스템 및 필요한 전화 통신 하드웨어 구성 요소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전화 통신 구성 유형의 예를 제공합니다.

important중요:
Microsoft Exchange 2013 통합 메시징을 배포하려는 모든 사용자는 UM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레거시 음성 메일 시스템을 자연스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새 UM 배포를 롤아웃하거나 기존 음성 메일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려면 PBX, IP PBX 및 통합 메시징에 대한 많은 지식이 필요합니다. 문의 가능한 전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PinPoint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목차

전화 통신 시스템 개요

레거시 및 일반 PBX 구성

IP PBX 구성

발신자 또는 수신자 확인

PSTN(Public Switched Telephone Network)과 같은 회로 전환 네트워크에서는 동일한 전송 매체를 통해 다수의 통화가 전송됩니다. 흔히 PSTN에 사용되는 매체는 구리이지만, 광섬유 케이블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회로 전환 네트워크는 전용 연결이 있는 네트워크입니다. 전용 연결은 두 노드가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두 노드 사이에 설정되는 회로나 채널입니다. 두 노드 사이에 호출이 설정되면 해당 노드만 연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노드 중 하나에서 호출이 종료되면 연결이 끊깁니다.

업체 및 조직에는 회로 기반 네트워크, IP 기반 네트워크 또는 둘 다를 사용하는 여러 가지 유형 또는 범주의 전화 시스템이 있습니다. 각 전화 시스템 유형마다 고유한 장단점이 있으므로 전화 통신 시스템을 계획하고 구현할 때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 Centrex: Centrex는 전화 회사에서 업체 및 조직에 임대해 주는 전화 서비스 유형입니다. 일반 Centrex 전화 시스템을 사용하면 업체 또는 조직의 현장에서 전화 시스템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는 전화 통신 하드웨어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Centrex 시스템은 전화 회사로부터 회선당 월별로 Centrex 서비스를 임대하는 소규모 회사에서 사용됩니다. 가끔 대규모 조직에서도 Centrex 전화 통신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지만 대개 정부, 공공 조직 및 개인 조직에서 사용됩니다. Centrex는 주로 아날로그 전화선을 사용하여 업체나 조직에 연결합니다. 그러나 현장에서 아날로그 및 디지털 전화 또는 ISDN 회선을 지원하기 위해 디멀티플렉서와 함께 T1-회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Centrex 기반 전화 통신 시스템에서 전화 회사의 중앙 사무실은 전화 교환소 역할을 합니다. 이 중앙 사무실은 특정 조직의 요구 사항을 지원하도록 특별히 만들어졌습니다. 중앙 전화 사무실은 회사 내부에서 걸려오는 호출을 적합한 내부 또는 외부 전화 번호로 라우팅합니다. Centrex는 전화 회사의 중앙 사무실 교환소를 통해 내부 호출을 다시 내선 번호로 라우팅합니다. 예를 들어 Centrex를 사용할 경우 전화 교환소 또는 전화 회사의 중앙 사무실에서는 어떤 내선 번호가 내부 번호인지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조직의 전화 통신 네트워크 내에 있는 직원은 4자리 내선 번호를 사용하여 같은 전화 통신 네트워크 또는 다이얼 플랜에 있는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내부 전화 내선 번호로 전화를 걸면 전화 회사의 중앙 사무실로 전달된 다음 전화를 건 내선 번호로 다시 라우팅됩니다.

일반 Centrex 전화 통신 시스템의 변형된 형태를 IP Centrex라고 합니다. IP Centrex 전화 시스템에서는 전화 회사의 중앙 사무실이나 서비스 공급자 현장에 있는 VoIP(Voice over IP) 게이트웨이를 통해 통화가 전송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전화 시스템에서는 VoIP 게이트웨이가 인터넷을 통해 보내거나 VoIP 기반 네트워크를 통해 보낼 수 있는 IP 기반 데이터 패킷으로 통화를 변환합니다. 그러나 인터넷을 통해 통화가 전송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해당 통화를 수신하여 다시 일반 회로 전환 통화로 변환하는 또 다른 VoIP 게이트웨이가 있습니다.

현재 일반 Centrex 전화 시스템을 사용 중인 조직에서 통합 메시징이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하려면 하나 이상의 VoIP 게이트웨이를 설치, 배포 및 유지 관리해야 합니다. 통합 메시징을 사용하려면 IP Centrex와 함께 작동하도록 VoIP 게이트웨이를 설치, 배포 및 관리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변수에 따라 VoIP 게이트웨이가 필요한지 여부가 결정됩니다. 이러한 변수에는 조직에서 사용하는 전화기 유형(아날로그, 디지털 또는 IP) 및 IP Centrex 시스템에서 지원되는 프로토콜이 포함됩니다.

  • 키 전화: 키 전화 시스템에서는 표준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전화선을 사용하여 전화 회사의 중앙 사무실이 조직에 연결됩니다. 단일 전화 내선 번호가 여러 전화에 연결되므로 이 전화 번호를 사용하여 조직에 전화가 걸려 오면 이 전화선 또는 내선 번호에 연결된 모든 전화가 동시에 울립니다.

키 전화 시스템에서는 개별 사용자가 여러 전화의 전화선을 공유합니다. 그러므로 조직에 전화를 걸 때 통화 중 신호를 받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키 전화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내부 통화량이 많지만 외부 통화량이 적은 소규모 사무실에서 사용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키 전화 시스템이 더욱 발달하여 VoIP 게이트웨이를 추가할 경우 통합 메시징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덜 발달된 일부 시스템은 지원되는 VoIP 게이트웨이를 사용하더라도 통합 메시징에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PBX: 레거시 PBX는 전화 통신 또는 회로 전환 네트워크에서 통화를 전환하는 전화 통신 장치입니다. 레거시 PBX는 네트워크 어댑터가 없으며 IP 패킷을 전달할 수 없는 PBX입니다. IP 패킷을 전달할 수 없기 때문에 일부 업체 및 조직에서는 레거시 PBX를 IP PBX로 교체했습니다. 통합 메시징에서 지원되는 PBX 목록은 Exchange 2013의 전화 통신 관리자를 참조하십시오.

    PBX는 대부분의 중소기업과 대기업에서 사용합니다. PBX를 사용하면 PBX 사용자나 가입자가 일정 수의 외부 회선을 공유하여 전화할 수 있으며 이 경우 PBX 외부 전화로 간주됩니다. PBX는 업무 환경에서 각 사용자에게 전용 외부 전화선을 제공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솔루션입니다. PBX에는 전화기뿐만 아니라 팩스, 모뎀 및 기타 여러 통신 장치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PBX 장비는 일반적으로 조직의 내부에 설치되며 현장에 있는 전화기와 전화 회사 간 통화를 연결합니다. 일반적으로 PSTN 같은 외부 소스에서 구내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기 위해 제한된 수의 외부 회선(간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거시 PBX를 통합 메시징에 사용하려면 지원되는 VoIP 게이트웨이를 배포해야 합니다. 지원되는 VoIP 게이트웨이 목록은 Exchange 2013의 전화 통신 관리자를 참조하십시오.

  • IP PBX: IP PBX는 IP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어댑터가 있는 PBX입니다. IP PBX는 일반적으로 전화 회사 사무실이 아니라 조직 또는 업체에 있는 전화 전환 장비입니다. IP PBX에는 일반 IP PBX와 하이브리드 IP PBX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일반 IP PBX와 하이브리드 IP PBX는 둘 다 음성 대화를 패킷으로 VoIP 기반 전화에 보내기 위한 IP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 IP PBX는 일반 아날로그 및 디지털 전화에도 연결합니다.

    IP PBX는 대개 관리자가 인터넷 브라우저나 다른 IP 기반 도구를 사용하여 IP PBX 서비스를 보다 쉽게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레거시 PBX에 비해 관리가 용이합니다. 또한 추가적인 배선이나 케이블 또는 배선반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IP PBX를 사용하면 간단히 전화기 코드를 뽑아서 새 위치에 꽂는 방법으로 IP 기반 전화기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화기를 옮기기 위해 레거시 PBX 공급업체에 비용이 많이 드는 서비스를 요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IP PBX를 보유하고 있는 조직은 회로 전환 네트워크와 패킷 전환 네트워크를 별도로 유지 관리할 필요가 없으므로 추가적인 인프라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통합 메시징에서 지원되는 IP PBX 목록은 Exchange 2013의 전화 통신 관리자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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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거시 또는 일반 PBX가 있는 전화 통신 네트워크에서 PBX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 두 사용자의 전화기 간에 연결 또는 회로를 만듭니다.

  • 사용자가 연결을 필요로 하는 한 연결을 유지 관리합니다.

  • 통화 요금 계산 등 회계의 목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전 목록에 포함된 세 가지 기능 외에도 PBX는 다음과 같은 통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전화 교환

  • 통화 요금 관리

  • 호출 받기

  • 호출 전송

  • 호출 대기

  • 회의 호출

  • DID(자동 착신)

  • DND(방해 금지)

여러 PBX 제조업체가 있지만 모두 아날로그와 디지털이라는 두 가지 기본 범주에 속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PBX를 레거시 또는 일반 PBX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PBX 시스템은 T1-선 및 E1-선이라는 특수 전화선을 사용하여 전화 회사의 중앙 사무실에 연결됩니다. T1-선과 E1-선에는 여러 채널이 있습니다. 이러한 전화선을 간선이라고도 합니다. 이 전화선을 사용하면 중앙 사무실 또는 PBX에서 단순한 배선을 사용하여 같은 선을 통해 여러 호출을 보낼 수 있으므로 더욱 효율적입니다. 또한 PBX는 아날로그 또는 ISDN 선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PBX를 올바르게 구성하면 외부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도록 구성할 채널 수 또는 회선 수 및 조직 내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는 채널 수 또는 회선 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채널 수 또는 회선 수를 구성하면 통화 중 신호를 방지할 수 있으며 콜 센터 등의 응용 프로그램에만 사용할 수 있는 채널 수 또는 회선 수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PBX를 올바르게 구성하면 필요한 임대 회선 수를 줄일 수 있으므로 조직 내 채널 또는 전화선을 비용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개인 전화 번호 또는 내선 번호를 가질 수 있도록 PBX는 전화가 걸려온 특정 전화 번호를 특정 전화기에 라우팅할 수 있습니다. 이를 DID(자동 착신) 번호라고 합니다. 한 사용자의 전화 번호로 전화를 걸면 전화 통신 회사에서 DNIS(Dialed Number Identification Service)를 사용하여 DID 번호를 PBX로 보냅니다. 전화 회사에서 DNIS를 사용하여 번호를 보내므로 교환원이 개입하여 전화를 라우팅할 필요가 없습니다. PBX에는 전화가 걸려온 전화 번호로 전화를 올바르게 라우팅하기 위한 전화 정보가 있습니다. 통합 메시징에서 지원되는 PBX 목록은 Exchange 2013의 전화 통신 관리자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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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날로그 PBX는 전화가 걸려온 전화 번호의 터치톤과 같은 음성 및 호출 신호 정보를 아날로그 소리로 보냅니다. 그러므로 소리는 절대 디지털화되지 않습니다. 호출을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 PBX 및 전화 회사의 중앙 사무실에서는 신호 정보를 수신 대기해야 합니다.

note참고:
터치톤을 기술적인 용어로 DTMF(Dual Tone Multi-Frequency)라고 합니다. 발신자가 전화 키패드에서 키를 누르면 서로 다른 고주파 톤과 저주파 톤이 생성됩니다. 사람이 전화기에 대고 말을 하면 단일 톤 또는 주파수만 송출됩니다. 다른 주파수의 두 톤을 동시에 보내면 신호음이 육성으로 해석되거나 육성이 신호음으로 해석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디지털 PBX는 아날로그 소리를 디지털 형식으로 인코딩 또는 디지털화합니다. 일반적으로 디지털 PBX는 G.711, G.729 등의 업계 표준 오디오 코덱을 사용하여 음성을 인코딩합니다. 디지털화된 음성이 인코딩된 후 회로 전환을 사용하여 채널을 통해 보내집니다. 회로 전환은 종단 간 개방형 연결을 설정합니다. 통화하는 동안 발신자의 단독 사용을 위해 채널을 열어 둡니다. 그러나 PBX에 사용되는 신호 방법은 제조업체에 따라 다릅니다. PBX 제조업체마다 호출 설정을 위한 고유 신호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note참고:
디지털 PBX는 디지털 간선과 아날로그 간선을 둘 다 지원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조직에서는 PBX를 사용하여 물리적으로 분리된 장소에 있는 직원들이 내선 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서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단일 PBX를 사용하거나 서로 네트워크로 연결된 여러 PBX를 사용하면 됩니다. T1-회선 또는 E1-회선을 사용하여 다른 사무실 위치에 있는 PBX를 단일 투명 회로 전환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PBX를 함께 연결하는 이러한 회선을 연결선이라고 합니다. PBX는 QSIG 등의 PBX 간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연결선을 통해 서로 통신합니다. QSIG를 사용하면 PBX 집합이 단일 PBX처럼 작동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PBX 환경에는 통화 전송, 전화 회의 등의 고급 기능이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점 외에도, 두 PBX를 연결하면 다른 위치에 있는 직원 간의 장거리 전화 비용을 줄일 수 있으므로 조직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두 직원 간의 전화가 PBX 간의 연결선에서 유지되므로 장거리 전화를 거는 대신에 다른 사용자의 내선 번호로 전화를 걸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PBX가 하나 이상 포함된 전화 통신 환경에서 전화 통신 네트워크에 있는 회로 기반 프로토콜을 데이터 네트워크에 있는 IP 기반 프로토콜로 변환하려면 PBX와 Exchange 2013 클라이언트 액세스 서버 및 사서함 서버 간에 VoIP 게이트웨이가 필요합니다. VoIP 게이트웨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통합 메시징에서 지원되는 VoIP 게이트웨이 목록은 Exchange 2013의 전화 통신 관리자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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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PBX는 이더넷 또는 패킷 전환 LAN을 사용하여 전화를 연결하는 IP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PBX입니다. IP PBX는 음성 대화를 IP 또는 데이터 패킷으로 보냅니다. IP PBX에는 여러 인터페이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데이터 네트워크에 대한 인터페이스 및 전화 통신 또는 회로 전환 네트워크 연결을 허용하는 기타 인터페이스가 포함됩니다.

실시간 인터넷 프로토콜의 개발로 인해 음성 및 팩스 메시지를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실시간 인터넷 프로토콜에는 통합 메시징에 사용되는 VoIP 프로토콜(예: 음성 메시징을 위한 SIP over TCP(Session Initiation Protocol over Transmission Control Protocol))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음성 및 팩스 메시지를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패킷 전환 또는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음성 메시지를 보내려면 데이터 패킷의 배달 순서와 시간을 유지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실시간 VoIP 프로토콜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패킷 배달과 시간을 유지 관리하고 제어하는 데 이러한 프로토콜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람 음성이 깨지고 소리가 흩어지거나 이미지가 왜곡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통합 메시징에서 지원되는 IP PBX 목록은 Exchange 2013의 전화 통신 관리자를 참조하십시오.

note참고:
통합 메시징은 SIP over TCP만 지원합니다.

표준 또는 일반 IP PBX에는 VoI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데이터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적어도 하나 이상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추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포함되거나 PSTN 등의 기존 전화 통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게 하는 기타 전화 통신 인터페이스가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 네트워크에 연결하면 IP 데이터 패킷을 사용하여 데이터 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VoIP 호스트와 통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VoIP 호스트에는 다른 IP PBX, VoIP 기반 전화, VoIP 게이트웨이 및 UM 서비스를 실행하는 클라이언트 액세스 서버 및 사서함 서버가 있습니다. 일반 IP PBX는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전화를 지원하지 않으며 VoIP 전화만 지원합니다.

IP PBX는 이미 데이터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으며 회로 기반 프로토콜을 PSTN에서 패킷 전환 VoIP 프로토콜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 네트워크의 클라이언트 액세스 서버 및 사서함 서버와 통신하는 데 VoIP 게이트웨이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IP PBX는 아날로그, 디지털 및 VoIP 기반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인터페이스가 IP PBX에 설치되어 있고 여러 인터페이스 유형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는 경우 IP PBX는 하이브리드 IP PBX로 간주됩니다. IP PBX 하이브리드를 통해 아날로그, 디지털 및 IP 기반 전화를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최신 IP PBX는 세 가지 유형의 음성 통신을 모두 지원하고 제공할 수 있으며 필요한 인터페이스 및 소프트웨어 또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일반 IP PBX를 하이브리드 IP PBX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디지털 및 IP 기반 전화를 혼합하여 사용하면 조직의 사용자가 새로운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전화 통신 환경에 많은 유연성 또한 제공합니다. 또한 IP PBX 하이브리드를 사용하면 조직에서 점진적으로 완전한 VoIP 기반 전화 통신 환경 및 음성 메시징 시스템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액세스 서버 및 사서함 서버에 연결할 때 VoIP 게이트웨이가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하는 요소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 중 하나가 IP PBX 또는 하이브리드 IP PBX에 사용되는 VoIP 프로토콜과 통합 메시징의 호환성입니다. VoIP 게이트웨이가 필요하지 않을 경우 전화 통신 인프라의 복잡성이 줄어들고 통합 메시징에 필요한 지원이 단순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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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신자 또는 수신자 확인은 전화를 받는 사람에게 전화 번호를 알려 줄 수 있는 전화 회사의 서비스로, 때때로 전화를 거는 사람의 이름 및 기타 통화 관련 정보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 정보는 전화 신호를 사용하여 직렬 케이블을 통해 전송됩니다. 전화 회사의 PBX 또는 IP PBX를 통해 전화를 받을 경우 전화에는 다음과 같은 전화 확인 정보가 포함됩니다.

  • 발신자의 번호

  • 수신자의 번호

  • RNA(Ring No Answer), 회선 상태, 통화 중, CFA(Call Forward Always) 등의 상태 코드

  • 전화에 사용 중인 회선 또는 포트 번호

  • 전화 통신에서 신호 정보는 네트워크의 끝점 간에 정보를 교환하여 호출을 설정, 제어 및 종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VoIP 게이트웨이 및 IP PBX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신호 방법이 통합 메시징에서 지원됩니다. 사용 중인 장치 유형 및 전화 회사에서 사용하는 신호 방법 유형에 따라 사용되는 신호 방법이 결정됩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전화 회사 및 VoIP 게이트웨이나 IP PBX에 연결하는 장치에서 발신자 정보나 수신자 정보를 전화 건 사람이 보내고 받을 수 있게 하는 신호 방법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지원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지원되는 VoIP 게이트웨이에 대한 신호 구성 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xchange 2013의 전화 통신 관리자를 참조하십시오.

다른 신호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신호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 SMDI(Simplified Message Desk Interface): SMDI는 전화 시스템과 음성 메일 시스템 간의 인터페이스로부터 신호, 통화 제어 및 통화 확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토콜입니다. 이 프로토콜은 들어오는 호출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음성 메일 시스템에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SMDI를 사용하여 직렬 인터페이스 또는 RS-232 인터페이스를 통해 들어오는 호출을 보낼 때마다 보낸 정보로 회선, 포트, 호출 유형 및 발신자 번호나 수신자 번호 등이 식별됩니다. SMDI 케이블은 PBX 등의 장치에서 VoIP 게이트웨이의 직렬 연결로 연결됩니다. 그러나 SMDI는 IP PBX에도 사용됩니다. SMDI 프로토콜은 각 발신 번호와 수신 번호에 대해 최대 10자리까지만 허용합니다. 이러한 프로토콜 제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대역 내: 대역 내 신호를 사용하면 전화 회사와 신호, 통화 제어 및 통화 확인 정보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같은 채널 및 같은 대역(300Hz-3.4kHz)을 통해 통화 중에 생성되는 음성 및 기타 소리로 보내집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DTMF 또는 터치톤 전화 걸기를 사용하여 전화를 걸고 수신자와 대화할 때는 터치톤과 음성 대화에 모두 같은 채널과 대역이 사용됩니다. 대역 내 신호는 제어 신호가 사용자에게 노출되므로 SMDI보다 안전성이 떨어지며 덜 사용되는 신호 방법입니다. 대역 내 신호는 CAS(Channel Associated Signaling)에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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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bb430797(v=exchg.150).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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