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영웅전희 골드 소식을 알리던 블로그에서 막힌 사이트를 우회하는 방법을 차후에 블로깅하겠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붉고 3배 빠른…은 아니고 ㅎㅎ 연구용으로 공개된 일본 VPN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우회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일단 이곳에 오신 많은 분들의 주된 관심사일 우회 방법부터 기술한 뒤, 이 프로그램이 어떤 것인지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VPN 프로그램 다운 / 설치 / 연결
http://www.packetix.net/en/secure/install/
위의 링크로 가시면 자동으로 ActiveX가 설치되고 설치 버튼을 누르면 VPN 클라이언트가 설치됩니다.
혹 자동으로 ActiveX가 작동하지 않거나 ActiveX를 설치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페이지 중단부의 Manual Installation 에서 각자 해당하는 OS의 VPN 클라이언트를 받으시면 됩니다.
윈도우를 쓰지 않으시는 분들은 File repository로 가시면 FTP 서버로 연결되고 거기에 해당 OS의 VPN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별다른 선택 옵션이 없어서 무난하게 설치를 마치고 나면 바탕화면에 PacketiX VPN Client를 실행하는 단축아이콘이 설치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놈을 실행하면
PacketiX VPN Client 실행창
이렇게 실행창이 뜹니다. 여기서 오프라인으로 표시되어 있는 시큐어인터넷 접속을 우클릭합니다.
그리고 Connect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접속 상황창이 떴다가 새로운 IP를 할당받은 메시지창, 그리고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창이 순차적으로 떴다가 사라질 것입니다. 남아있는 놈은 확인을 눌러서 다 없애주시면 됩니다. 이제 VPN을 사용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제어판의 네트워크 어댑터 상황
어떤 식으로 연결되었는지 궁금하시다면 제어판의 네트워크 및 인터넷으로 들어가시면 위와 비슷한 모습들이 나올 겁니다. VPN에 연결되었다는 것과, 기존에 쓰고 있던 랜카드는 잠시 끊어버렸다는 것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제 마음껏 인터넷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속도는 그냥 연결할 때보다는 느립니다.
2. 사용 종료
이제 다시 원래의 환경으로 돌아오고 싶어졌다면 VPN 클라이언트에서 마찬가지로 시큐어인터넷 접속을 우클릭합니다.
그리고, Disconnect를 해주면 끝입니다. 참 쉽죠잉?
노파심에 제어판을 다시 가보면
무사히 원래의 환경으로 돌아와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3. 이 놈은 대체 뭐 하는 놈인가? 내 정보를 빼내는 나쁜 넘은 아니겄지?
그거야,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일본 츠쿠바 대학의 SoftEther 이란 곳에서 진행중인 공개 연구프로젝트이고, 혹시라도 잘못된 방식이나 임의의 테스터에게 위해를 입힐 수 있는 것이라면 여러가지 문제가 생겼겠지요. (혹은 아직 문제가 생기지 않았거나, 우리들이 알 수 없는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긴 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공개하고 있고, 사용자들이 주고받는 암호화된(SSL 방식) 패킷들을 연구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조심성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VPN에 접속하고 난 뒤에는 찝찝한 짓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지요. 저는 주로 막힌 사이트들에 우회 접속해서 글을 읽거나 하는 정도입니다. (ㅋㅋㅋ 물론 미디어 자료들도 봅니다)
4. 우회 접속이 아닌, 원래의 목적은?
PacketiX.NET Secure Internet Service는 암호화된 VPN 터널을 이용해서 안전한 데이터 전송 환경을 그때 그때 보장해 주는 용도로 쓰입니다.
예를 들어 공개 네트워크나 호텔, 공항 같은 곳의 무선 랜 기지국을 사용해야 할 때, 확인되지 않은 WLAN 을 사용해야할 때, 회사나 대학 랜망 처럼 아주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환경일 때, 신뢰할 수 없는 인터넷 서비스 회사를 사용하고 있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개념도
위에 링크해놓은 다운로드 링크로 가시면 원문으로 여러 가지 내용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프락시 서버를 쓰는 분이 PacketiX를 쓰는 방법이라든지 심화된 내용들이 잘 설명이 되어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께선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