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승영 고객님, ipTIME 기술팀 입니다.
문의주신내용에 답변드리겠습니다.
공유기에 함께 연결된 PC에 링크가 10Mbps로 확인되는 경우 해당 PC에 WOL기능이 설정되어있는 상태로 볼수 있으며,
PC의 WOL동작시에는 링크가 10Mbps로 연결되기 때문에 실시간 방송에 필요한 충분한 응답속도가 나오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즉, 해당 pc가 정상적으로 부팅이 된경우에는 100Mbps링크로 연결되어 iptv시청에 문제가 없지만 해당 pc가 off된 경우
WOL 동작 대기모드로 변경되어 wol 설정된 랜카드에서 공유기의 대역폭을 100Mbps연결이 아닌 10Mbps로 통신하여
공유기에 연결된 iptv등에서 정상적이 시청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PC에 CMOS(BIOS)상에 WOL 기능 비활성화 또는 랜카드 고급설정에서 WOL기능 동작을 중단 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파트에 살고 있고, 공유기 위치 및 iptv 위치는 첨부파일과 같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기기는 IPTV 1대(유선), TV(무선) 1대, 스마트폰 2대(무선), PC 1대(유선) 입니다.
-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해준 rush-314n 공유기가, TV의 무선DLNA 를 사용할수 없어서 IPTIME N604 모델로 변경하였습니다.
- 문제는 N604로 변경하고 나서 IPTV(실시간)가 시청이 불가능할정도로 끊깁니다. 하지만 신기한건 PC를 켜두면 IPTV 재생이 원할한데... PC가 꺼져있으면 IPTV가 끊기기 시작하고, 얼마 지나면 시청이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 이와 관련하여 게시판 검색후, 조치해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공유기 설정 : 멀티캐스트 ON → 그래도 끊김.
2. 공유기의 LAN포트에 IPTV(거실)쪽 LAN선 하나만 꼽고 나머지는 제거 → IPTV 재생 원활
3. PC로 연결되는 LAN선을 공유기 LAN포트 순서 변경하며 꼽아봄 → 그래도 끊김.
4. 리얼텍 랜카드 설정에서 웨이크 온 랜 및 종료 링크 속도가 10으로 되어있던데 이것이 영향을 미칠수도 있는지요?
마누라한테 욕먹고 있습니다 ㅠㅠ 네트워크쪽에 문외한이라... 부디 해결책을 저에게~~ 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