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백(Win Back)’은 경쟁사의 시스템을 들어내고 자사의 시스템으로 교체하는 비즈니스를 의미한다. 윈백을 하는 업체 입장에서는 경쟁사와 비교해 자사가 우위에 있다는 점을 입증하는 사례로 마케팅 자료의 단골 메뉴다. 불과 1, 2년 전만 해도 윈백 사례는 컴퓨팅업계에서 핫이슈였다. 그러나 지금은 웬만한 윈백은 뉴스거리도 아니다.
특히 최근 들어 윈백은 서버에 국한되지 않고 운용체계(OS) 간의 싸움은 물론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이나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 등 이른바 기업의 핵심 업무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영역에서도 드러난다. 마치 일상적인 영업 행위로까지 받아들여지는 분위기다. 일부 기업은 윈백 전담팀을 가동하고 별도의 영업 목표를 세우기도 해 말 그대로 윈백 전성시대를 맞고 있는 분위기다.
◇왜 윈백인가=윈백은 단순히 프로젝트에서 경쟁사를 제쳤다는 것 외에도 경쟁사 시스 템이나 솔루션을 들어냈다는 점에서 효과가 만만치 않다.
출처: 전자신문
특히 최근 들어 윈백은 서버에 국한되지 않고 운용체계(OS) 간의 싸움은 물론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이나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 등 이른바 기업의 핵심 업무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영역에서도 드러난다. 마치 일상적인 영업 행위로까지 받아들여지는 분위기다. 일부 기업은 윈백 전담팀을 가동하고 별도의 영업 목표를 세우기도 해 말 그대로 윈백 전성시대를 맞고 있는 분위기다.
◇왜 윈백인가=윈백은 단순히 프로젝트에서 경쟁사를 제쳤다는 것 외에도 경쟁사 시스 템이나 솔루션을 들어냈다는 점에서 효과가 만만치 않다.
출처: 전자신문
세상은 이렇게 먹고 먹히는 관계이며 비지니스 세계에서는 냉혹함을 알게 된다. 이러한 정글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남의 것을 드러내고 내것이 우위에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입증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