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arURL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보안 경고창 없애기

by JaeSoo posted Mar 01,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증상

인터넷 익스플로러8(IE8)로 인터넷을 하다가 가끔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하고 보안 경고창이 뜨는 경우가 있다.

a1.jpg


[ 보안 경고 ]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이 웹페이지는 보안 HTTPS 연결을 사용하여 제공할 수 없는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 전체 웹 페이지의 보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8버전(ie8)이 아닌 하위 버전 사용자들은 이러한 메세지창을 본 적이 드물 것이다.
그런데 익스플로러8에서 가끔씩 이러한 메세지가 나온다.
그것도 일상적으로 접속하는 사이트인데...

예를 들어 gmail 사이트에 접속해서 어떠한 메일을 읽을 때, 이러한 사항들이 뜬다.
그러면 저런 보안 경고창이 뜨면, 고민을 하게 되는데 [ 예 ]를 선택해야 되나? 아니면 [ 아니오 ]를 선택해야 되나?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에서 [ 예 ] 를 선택하면 해당 내용이 완벽하게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보여야 할 이미지가 안 보여주는 것이다. 돌82넷(www.dol82.net) 그대가 정녕 무슨 잘못을 한 것인가?

메세지의 경고창대로 안전하게 제공된 것들만 보겠다는데 왜 내용들이 완벽하게 나타나지 않는 것인가?
이러한 일을 겪고 나서 부터는 이러한 경고창이 뜨면 무조건 [ 아니오 ]를 선택해서 그 때의 상황을 모면하곤 한다.

하지만 보안 경고창이 한번만 나오고 안 나오는 것이 아니라 자주 나와, 매번 이렇게 [ 아니오 ]만 선택하기에는 차츰 짜증이 나기 시작한다. 예전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들은 이런 경고창 보는 일이 없었는 것 같은데... 보안도 좋지만 불편하다.




2. 원인

  -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보안 경고창은 웹사이트내에 https 프로토콜과 http 프로토콜이 혼합해서 사용이 될 때 그러한 메세지를 낸다. 즉, 보안을 위해서 https 프로토콜을 모두 써야 하지만, 일부 항목(이미지 등)은 굳이 https 프로토콜을 써서 보안강화를 할 필요가 없어서 http 프로토콜로 보내려 하는데 이에 웹브라우저가 경고를 해 주는 것이다.
     보안의 위한 https 프로토콜의 자주 쓰면, 보안을 위한 암호화 때문에 미세하지만 속도면에서 느려지기 때문이다. 한 두명의 사용자가 접속했을 때는 큰 차이가 없겠지만, 수백 수천명이 동시에 접속하면 아무래도 크게 속도 차이가 나기 마련이다.

  - 보안을 위해서는 경고창이 뜨면, [ 예 ] 를 선택하는 것이 맞으나, 거의 상황상 [ 아니오 ]를 선택해야 올바른 내용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아니오를 권장한다.




3. 해결책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옵션 부분을 설정해 주면 해당 경고창이 안 뜨게 할 수 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인터넷 옵션] 을 선택한다.

a0.jpg



 
 (2) 탭메뉴 [보안]에서 [인터넷]을 선택하고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한다.

a2.jpg




 (3) 중간 초반 쯤에 [기타] 항목에 '혼합된 콘텐츠 표시' 부분이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확인]에 선택이 되어 있다.

     '혼합된 콘텐츠 표시'를 [사용]으로 선택하자.
     이렇게 하면 보안 경고창에서 아니오를 선택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나는 절대 보안을 생각해서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기를 원한다'라면 여기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하면 될 것이다.

a3.jpg





  (4) 다음 '이 영역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시겠습니까?' 하면 [예]를 선택한다.

a4.jpg



  (5) 다음 옵션에서 [확인]이나 [적용]을 선택하면 끝난다.

a5.jpg


 

 

출처 : http://dol82.net/56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